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현관문 리폼 페인트 vs 인테리어필름 vs 폼블럭, 방문 리폼 셀프인테리어

셀프 인테리어 06.
현관문 리폼 페인트 vs 인테리어필름 vs 폼블럭 셀프인테리어

 




집 인테리어에서 큰 분위기 반전을 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현관문입니다. 집 벽지 색은 보통 밝은 톤으로 많이 하죠. 그런데 방문까지 흰색 혹은 촌스러운 나무색이라면 집 분위기가 밋밋할 수 있어요. 그래서 방문을 리폼하면 집 분위기를 살릴 수 있고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현관문, 방문 리폼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페인트
페인트 리폼 셀프인테리어는 다양한 컬러와 쉬운 시공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질 좋고 값싼 목재용 페인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페인트 색상 또한 정말 다양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페인트 작업은 시공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인트 특유의 차가운 느낌을 싫어하는 분들도 있어요. 저는 목재에 페인트질한 느낌을 좋아하지 않아서 페인트는 반려했습니다.

2. 인테리어필름, 시트지
방문, 현관문 리폼 방법에는 인테리어필름과 시트지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필름, 시트지는 페인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많습니다. 또한 문의 표면에 굴곡이 있거나 상처가 있는 경우 페인트에 비해 보정이 쉽습니다. 그런데 보통 방문이나 현관문에는 양각, 음각 무늬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시트지를 붙이는 것이 페인트보다 더 난이도 높은 작업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이 꽤 필요한 작업이라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분이 작업을 해야 예쁘고 깔끔한 작업물이 나옵니다. 인테리어필름을 시공한 결과물은 페인트 작업물에 비해 훨씬 깔끔합니다.

 

 



3. 폼블럭
제가 선택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폼블럭 시공은 페이트에 비해 예쁜 디자인으로 리폼이 가능하고, 시트지에 비해 시공이 간단합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무늬가 나오고 있으며 단열효과까지 있어 기능성도 좋습니다. 또한, 폼블럭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주는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트지로는 표현할 수 없는 입체적인 무늬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저는 창고문과 현관문 안쪽을 폼블럭으로 리폼했어요. 결과물은 대만족입니다. 시공 난이도도 이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쉽고 결과물도 가장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현관문 리폼, 방문 리폼의 세 가지 방법의 장단점과 특징을 잘 알아보신 후 적합한 방법으로 시공하시기를 추천합니다.